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편집  2024.10.22 [21:20]
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탈레반, 원숭이를 사격수로 육성” ‘전투 원숭이’ 진짜야?
 
스포츠서울 기사입력 :  2010/07/07 [18: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탈레반, 원숭이를 사격수로 육성” ‘전투 원숭이’ 진짜야?

스포츠서울 | 입력 2010.07.07 08:51 | 수정 2010.07.07 09:45
원숭이를 사격수로 훈련시킨다?
이슬람 무장세력인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원숭이를 사격수로 육성시킨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었다.

차이나넷 등 최근 보도에 따르면 아기 원숭이를 포획해 일정 기간 훈련시켜 '테러리스트'로 기르고 있다. 이렇게 훈련받은 원숭이들에게 주어지는 무기는 러시아제 ak47 자동소총이며 이런 아이디어는 베트남 전쟁시 미국에서 제기된 것이라고 소식통은 덧붙였다.

고대 전쟁에서 항상 동물들이 이용돼왔던 것은 사실. 현대전에서 탈레반의 이런 동원령은 황당하다고 볼 수밖에 없다.




한편 이 같은 '원숭이 병사 육성 프로젝트'는 "서방에선 동물애호 사상이 강하기 때문에 원숭이가 전투로 다치면 아프가니스칸 주류군의 철군 목소리가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는 탈레반 측의 인식에서 비롯됐다고 한다.

['모드위크'( www.modeweek.com ) ㅣ 명품·패션·it 뉴스 미디어]
- 스포츠·연예·라이프 생생뉴스! 모바일 스포츠서울닷컴( mobile.sportsseoul.com )
copyrights ⓒ 스포츠서울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 스포츠서울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