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24.03.03 [13:40]
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연아 어머니 “다시는 아이스쇼에 출연시키지 않겠다”
 
동아닷컴 기사입력 :  2009/07/09 [15: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김연아 어머니 “다시는 아이스쇼에 출연시키지 않겠다”
 
'피겨 요정' 김연아 선수의 어머니가 "다시는 연아가 아이스쇼에 서지 않도록 하겠다"는 글을 인터넷에 남겨 파장이 일고 있다.
 
 

김연아 선수의 어머니가 한 피겨스케이팅 팬 사이트에 "연아를 다시는 아이스쇼에 출연시키지 않겠다"는 글을 남겨 파장이 일고 있다.
동아일보 자료사진


문제의 글은 8일 김 선수의 어머니인 박미희 씨가 피겨스케이팅 팬 사이트인 피버스케이팅닷컴 게시판에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박 씨로 추정되는 아이디 'skyhigh'는 이날 '그만들 좀 하시죠'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번 쇼(삼성 애니콜★하우젠 아이스 올스타즈 2009) 이후로 다시는 연아가 아이스쇼에 서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리죠"라고 적었다.

이 글은 이 사이트의 일부 누리꾼이 이번 쇼의 출연진과 김 선수의 비중 등에 대해 불만의 글을 남기고 주최 측인 ib스포츠에 항의하며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ib스포츠는 김 선수의 비중이 적다는 항의에 대해 "김연아도 아이스쇼 출연진의 한 명이다"라고 말하며 논란이 불거졌다.

김 선수의 매니지먼트사이기도 한 ib스포츠의 구동회 부사장은 본보와 가진 전화 통화에서 "김연아의 어머니가 직접 쓴 글이 맞다"며 "김 선수가 이번 쇼에 출연하는 것을 두고 누리꾼 사이에 여러 논란이 일어나는 것에 어머니가 실망해서 이 같은 글을 적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구 부사장은 그러나 "김 선수 어머니와 이와 관련해 아직 의견을 나누지 않았다"며 "화가 나서 즉흥적으로 쓴 글인지, 정말로 향후 아이스쇼에 김 선수를 출연시키지 않겠다는 의지인지 확인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구 부사장은 "일부 누리꾼이 항의를 제기하고 이에 대한 대응 과정에서 문제가 커진 듯 하다"며 "사과한다"고 밝혔다.

8월 14일부터 사흘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열리는 이번 쇼에는 김 선수와 함께 세계피겨선수권대회에서 5회 우승한 바 있는 미셸 콴 등 유명 선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남원상 기자 surreal@donga.com




동아닷컴 인기 기사
김연아 어머니 “다시는 아이스쇼 출연시키지 않겠다”
우승한 동의대 선수들, 눈물의 ‘빈손 헹가래’
공무원연금, 27% 더 내고 13% 덜 받게 바뀐다
광화문광장 세종대왕이 들고 있는 책은?
꾸중들은뒤 홧김에…엄마 누드사진 경매사이트에 올려
동아닷컴 인기 화보
2009 미스코리아 진 김주리
아찔한 망사…파리·베를린 패션위크
신이 내린 ‘s라인’ 제시카 고메즈
굿바이 ‘마이클 잭슨’…장례식 엄수
동아닷컴 인기 동영상
물에 빠진 그녀, 어떻게 구할가?
노 전 대통령 생전 미공개 영상
가장 빠른차 베이론 vs 맥라렌f1의 끝장 승부
이순재 “내 유일한 꿈은 하이킥2의 성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