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해외동포모임방   자유게시판   남북민족문제토론방   사법피해자모임방   사랑방  
편집  2017.12.15 [20:16]
정치/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박 실정이 친노잔당 면죄부면 나라 망조
원인에 대한 향수마저 불러내고 과거(노무현, 유시민)를 미화하는 어리석음을 범하고 마는 것이 우리 국민의 수준이다.
 
김학찬 기사입력 :  2009/11/30 [14: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유시민 이거 이쯤되면 막 가자는 거지요?
손석희 쫓겨나는 것은 노무현 정권헌납 때문

 
이명박 실정이 친노잔당 면죄부면 나라 망조
김학찬  2009-11-30 14:24:17, 조회 : 17, 추천 : 6

politizen.org
대한민국 정치포털, 인터넷 정치공론장, 百花齊放百家爭鳴의 열린 마당 2009-11-30


나라 밖에서는 두바이 경제가 몰락하고 국내에서는 세종시 문제로 말들이 많은 어수선한 시국이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권력암투의 희생양인 국세청 간부의 이명박 대통령 도곡동 땅 문제까지 폭로되어 그 후폭풍이 어디까지인지, 나라가 어디로 가는 건지 아리송한 세월이다.

비판 없는 사회는 발전이 없다. 입은 삐뚤어졌어도 말은 바로 하라고도 했다. 이명박 정부를 비판하는 것은 민주사회에서 누리는 자유다. 그러나 그 전에 한 가지 먼저 알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대안 없는 비판은 혼란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는 사실이다.

이명박 정부의 실정이 노무현 친노잔당들의 면죄부가 되어서는 대한민국의 희망은 없다. 노빠들은 변명만 늘어 놓기 바쁘다 . 그러나 스스로의 참회는 없다. 서민대중의 피의 대가인 그 시절 풍부한 청와대 궁물의 따스함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우를 계속 범하고 있다.

왜 이명박 정권이 들어서게 되었는지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비판 없이는 한발자욱도 전진할 수 없다는 엄연한 사실 앞에 모두가 겸허해 져야만 한다. “분열이 아니라 분립”이라는 또 다시 나라 말아먹는 중학생 수준의 말장난으로 다시 한번 망국의 연속선상에서 같이 죽자는 주장을 떠벌이는 친노인사의 밥그릇 챙기는 발악에 속아서는 결국 감당할 수 없는 손해는  대한민국 개개인이 입게 될 것이다.

 
관련기사
박정희 노무현을 그리워하는 끔찍한 대한민국
노무현은 단종이고, 16대 국회는 수양대군이었나?
盧가 아직도 살아있다면 어떤일들이 벌어졌을까?
무책임한 '노무현 우상화'에 침을 뱉으마! ①
'박정희대노무현'우상싸움은'자살행위'
노무현이 사상가랍니다 !!!
노무현은 남북정상회담 개최할 자격도 능력도 없다
"황장엽은 김대중을 매도할 자격이 없다"


인간들은 사실상 '결과'의 세상 속을 살고 있다. 불교 용어이기도 한 '업보'로 원인과 결과인 쌍으로 묶여진 삶을 외면하고 네티즌들의 '세상'은 그 원인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는 '결과의 세상'만을 살아간다.

결과에 해당하는 이명박 정권을 비판하면서도 대다수의 국민들은 오늘날 각종 민주주의의 실종으로 당하는 불이익의 참상을 유발한 그 '원인'이, 노무현 참여정부의 정책과오와 정권헌납이라는, 가장 중요한 '원인' 그 자체는 까마득히 잊고 산다. 심지어 결과가 좋지 않으니 이것을 만든 원인에 대한 향수마저 불러내고 과거(노무현, 유시민)를 미화하는 어리석음을 범하고 마는 것이 우리 국민의 수준이다.  

이러한 대한민국에 과연 미래가 있는가? 희망을 찾을 수 있는가?  자동차 사고로 다쳐 피해를 입었으니 ‘좌측 깜박이 켜면 우회전 되는’ 핸들 고장 난 무시무시한 살인유발의 고물차를 다시 운전하자는 노빠 무리들이 뻔뻔스레 설쳐대는 대한민국에 도대체 무슨 안전과 번영을 기대할 수 있단 말인가?

찬물도 순서가 있다. 민주개혁에도 순서가 있는 법이다. 이러한 진실에 대한 정확한 인식 없이는 "말짱 도로묵"이라는 말한 범람하게 될 것이다. 이명박 정권 창출의 일등공신은 노무현 참여정부이다. 이러한 원인과 결과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전제되어야만 네티즌 전체 집단지성의 성과가 보장될 수 있다.


 
너무도 뻔해 지극히 평범한 이런 진실에 대한 인정조차 없이 대한민국은 한발욱도 앞으로 전진할 수 없다. '결과'인 이명박 정부에 대한 비판은 말릴 수 없다. 이전에 '원인'인 노무현정부, 유시민의 망동에 대한 국민들의 성찰과 반성, 심판 없는 대한민국의 앞날은 자살한 노무현만큼이나 뻔한 것이다.

인식과 발상의 전환이라는 바탕 하에 당파, 정파, 소속단체의 이익을 위한 고집보다는 88만원 네티즌과 서민대중의 안락과 평강을 위한 배려의 글쓰기가 돋보여야만 하는 인고의 세월이다. 네티즌들의 유익하고 편안한 시간되시길 소망한다.


[원글 출처] 88만원 네티즌 일병 구하기  ( http://cafe.naver.com/88net )


관련기사
盧가 아직도 살아있다면 어떤일들이 벌어졌을까?
"정치 바로잡지 않고, 헌법에 책임 미루는 것 비겁한 일"
결국 그나라 정치수준은 그나라 국민의 의식수준, 국민과 정치판이 그나물에 그밥인한 희망은 없다!
입이 백개씩이라도 닥치고 있어야 할 노무현과 그잔당들!
"국민은 진실로 새로운 ,혁명적 정치세력을 갈망하고 있다!" 만년4류 한국정치,진정한 혁명의 길!
애통하고 충격적인 죽음이었으나 자랑스럽거나 위대한 죽음은 결코 아니다!
反노무현하고 反김정일 한다고 다 보수우파일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니다!
무당파, 무정파 유권자..한국 정치의 희망
한국정치, 이대로 희망이 있는가?
 
 
 
 
 
 

 
 
 
 
 
 


관련기사
票心=民心은 과연, 언제나 天心인가?
한국 진보좌파그룹의 영원한 호메이니가 되고팠던 소원을 이룬 노무현 각하
최장집, “베버는 정치인의 도덕을 둘로 나눴다. 신념의 도덕과 책임의 도덕이다."
한국정치,절차적 민주주의와 내용적 민주주의의 허와실...
실로 웃지못할 봉숭아학당 같은 21세기판 한국적 민주주의 ...
섣부른 탄핵발의는 노무현의 배째라 작전에 말려드는것이다. /한토마
 
저승에서 만난 노무현과 이명박
사상 최악의 사이비 보수,이명박을 대통령으로 만든자들은...
反노무현하고 反김정일 한다고 다 보수우파일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대표전화 :010-6432-7771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baek43333@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